본문 바로가기
노트북으로 재테크하기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는 방법

by &^_^$1 2022. 8. 28.

서치콘솔 사이트 주소

 

오늘은 구글 서치콘솔에 티스토리 주소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에서 검색이 잘 되기 위해서는 서치콘솔에 주소를 등록해 놓으면 좋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구글 서치 콘솔 주소를 입력합니다. 위 사진처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구글서치 콘솔도 계정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구글 계정을 이용해서 관리를 합니다.

 

 

 

 

티스토리 사진 및 주소

 

 

구글 서치콘솔에 가입을 한 다음에 [본인의 티스토리]로 가서 사진밑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복사를 합니다. 위 사진처럼 네모에 화살표 난 것을 클릭하면 그 주소로 바로 이동이 됩니다.

 

 

 

속성추가

 

다시 [구글 콘솔]사이트로 가서 [티스토리 주소] 복사한 것을 위 사진에 나와 있는 것처럼 '속성 추가'에 복사한 주소를 입력을 합니다.

 

 

url접두어 붙여넣기

 

그러면 두개의 화면이 보이는데 우측의 'URL접두어' 부분에 아까 복사한 티스토리의 주소를 그대로 붙여 넣기를 해 줍니다.

 

 

소유권 확인

 

그리고 '소유권 확인'이 화면이 뜨면은 밑에 나와 있는 코드를 복사를 합니다. 다시 [티스토리 사이트]로 갑니다. 

 

 

 

헤드 엔터 후 붙여 넣기

 

[티스토리 사이트]의 '스킨편집'에서 'html코드' 에 붙여 넣기를 한 다음 적용을 누릅니다. 다시 [구글 콘솔]사이트로 가서 확인을 해 봅니다. '소유권확인'이 뜨면 제대로 된 것이기 때문에 '완료'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구글콘솔] 사이트의 왼쪽에 보면 '사이트맵스'가 보입니다. 여기에 sitemap.xml과 rss까지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 끝에 입력을 해주면 검색하는데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