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으로 재테크하기

두부조림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by &^_^$1 2023. 2. 17.

두부조림을 간장소스로 만들어 본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간장보다는 고춧가루를 조금 더 넣어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마트에서 찌개부침용 두부를 삽니다. 3분의 1정도는 된장찌개에 사용을 하려고 남겨 놓습니다. 나머지 3분의 2를 이용해서 두부조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두부는 한 번 물로 씻은 다음에 물기를 빼어 놓습니다. 한 잎 크기로 두부를 썬 다음에 키친타월로 물기를 빼놓습니다. 물기가 어느 정도 빠지면 두부에 맛소금을 조금씩 뿌려 놓습니다. 그래야 두부가 더 단단해져서 부칠 때 부서지지 않습니다.

프라이팬을 달군 다음에 포도씨유를 둘러 줍니다. 두부를 하나씩 올려 놓으면서 노릇해지면 뒤집어 줍니다. 양쪽이 노릇해지면 가스불을 약불로 해 놓습니다.

그 사이 양념소스를 만듭니다. 고춧가루, 간장, 설탕, 마늘, 파를 이용해서 두부의 양에 맞게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간장을 너무 많이 넣지 않아도 마늘과 파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적당히 넣어 줍니다.

양념 소스를 두부 하나하나에 조금씩 얹어 줍니다. 그리고 두부를 뒤집으면서 양념이 두부에 배이게 놓습니다. 그리고 양념소스를 담았던 그릇에 물을 조금 섞어서 프라이팬에 조금씩 부어 줍니다.

한 번 더 두부를 뒤집으면서 두부 양쪽이 붉은 색깔이 물들면 가스불을 꺼줍니다.

댓글